6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대한극장 및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 상영!
치매고위험군 어르신 문화향유권 향상 및 치매친화 상영프로그램 시범상영으로 자리매김

 

대한극장-포스터(저용량).jpg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주최, 서울특별시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협력하는 ‘영화와 추억이 함께 하는 기억극장’이 6월 매주 화요일 대한극장에 찾아온다.


‘영화와 추억이 함께 하는 기억극장’은 중구관내 65세 이상 치매고위험군 어르신과 동반인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영화를 상영하고 영화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생활 향유 및 인지기능향상을 위해 마련된다.


6월 4일에는 어르신들의 젊은 날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우리 고전 영화 <시집가는 날>이, 11일에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며느리의 이야기 <소중한 사람>이, 18일에는 데면데면하지만 속정이 있는 모자지간의 이야기를 다룬 <엄마의 공책>이, 25일에는 더스틴 호프먼 감독의 <콰르텟>이 상영된다. 모든 영화는 화면해설 및 한글자막과 더빙이 제공되는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되어 어르신 관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 매 회차마다 다과 및 영화를 다시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극장에서 6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는 기억극장에는 서울특별시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사전 신청한 어르신만 참여가 가능하다.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에도 ‘영화와 추억이 함께 하는 기억극장’  선보여
-6/7(금)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 상영


‘영화와 추억이 함께 하는 기억극장’은 대한극장 상영에 앞서 인천 미림극장에서 5회에 걸쳐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영된 바 있으며, 6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에서도 선보인다.  6월 7일(금) 무주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무주산골영화제, 무주군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하여 영화 <시집가는 날> 배리어프리버전을 상영하고 영화상영 후 관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무주산골영화제 ‘영화 판’섹션에 상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치매 어르신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영화제 관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65세 이상 기억력 저하를 겪고 있는 어르신 및 동반인을 대상으로 영화를 상영하고 관련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늘리고 한국형 치매친화상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진행되는 ‘영화와 추억이 함께 하는 기억극장’ 사업은 삼성의 이웃사랑성금으로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있다.

 

*영화와 추억이 함께하는 기억극장에 대한 문의는 barrierfreefilms@gmail.com / 02-6238-3200 으로 해주세요.

 

기억극장 서울개요.JPG

 

기억극장 무주개요.JPG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