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의 기억>
이승준 감독 연출X이정은 배우 화면해설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온라인 상영

 

부재의 기억.JPG

 

2019년 <기생충>과 함께 나란히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던 다큐멘터리 <부재의 기억>(감독 이승준)이 이승준 감독 연출, <기생충> 이정은 배우 화면해설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3일 이승준 감독과 이정은 배우가 참여한 가운데 <부재의 기억> 화면해설 녹음을 마쳤다. 


지난 해 아카데미상 단편 다큐멘터리 후보에 오르며 주목받은 <부재의 기억>은 304명의 목숨을 앗아간 세월호 참사 현장의 영상과 통화기록을 중심으로 국가의 부재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다큐멘터리다. 


이승준 감독은 “2014년 4월 16일은 온 국민을 고통과 슬픔에 빠뜨린 날입니다.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세월호 참사가 있었던 그 날을 또렷이 기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정은 배우는 바쁜 촬영일정에도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대한 의의에 공감해 흔쾌히 화면해설 내레이터로 나섰다. 


이정은 배우는 “시각장애인 관객분들께도 화면해설 녹음 작업을 통해서 <부재의 기억>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라고 처음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승준 감독과 이정은 배우는 재능기부 형태로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했다. 


아카데미상이 이어준 인연, 이승준 감독 연출, 이정은 배우 화면해설의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은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1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영화제로 진행되는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11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KMDb를 통해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오프라인 상영도 진행된다.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은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KMDb VOD((https://www.kmdb.or.kr/vod/main)를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상영시간표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www.baff.or.kr) 참고. 
 

 

*<부재의 기억> 배리어프리버전 상영일정 안내 :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KMDb 11/25(수)~12/1(화)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