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가장 찬란한 영화
<벌새>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날다!
-김보라 감독 연출 X 임윤아 배우 내레이션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지원

 

벌새 작은 포스터.JPG

1994년,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의 아주 보편적이고 가장 찬란한 기억의 이야기 <벌새>(감독 김보라)가 김보라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공조>, <엑시트>의 임윤아 배우 내레이션으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제작지원, 한국영화감독조합 후원으로 지난 7월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김보라 감독과 임윤아 배우가 참여한 가운데 <벌새>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한 음성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벌새 김보라 임윤아.JPG


<벌새>배리어프리버전을 직접 연출한 김보라 감독은 “평소에 보던 방식이 아닌 다른 감각을 동원하여 영화를 체험하고 연출하는 경험이 무척 귀했습니다. 처음 하는 과정이라 서툴렀지만, 다음 영화들에서는 어떻게 해야 각자 다른 방식으로 보고 듣는 관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라고 <벌새>로 처음 배리어프리버전을 연출한 소감을 전해왔다. 


<벌새>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을 맡은 임윤아 배우는 “평소에도 내레이션을 좋아하는데,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이라는 더욱 더 의미 있는 기회가 찾아와 망설임 없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벌새>의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을 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벌새>는 다양한 영화제에서 수상을 많이 한 영화일 뿐만 아니라, 개봉 당시부터 제가 정말 인상깊게 봤던 작품이어서 주변에도 추천할만큼 좋아했던 영화였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작품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버전 작업이 더욱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또 그 과정 속에서 이번에는 저의 목소리로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배리어프리영화를 많이 응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애정이 담긴 긴 소감을 전했다. 


<벌새> 배리어프리버전은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과 한국영화감독조합의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세 번째 작품으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제작지원, 한국영화감독조합 후원으로 제작되었다. 2019년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가장 찬란한 영화 <벌새> 배리어프리버전은 임윤아 배우 내레이션으로 오는 9월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온, 오프라인 공동체상영 및 관람 문의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벌새> 배리어프리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