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 애니메이션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
-<독친> 김수인 감독 연출, 박규리 배우 내레이션
-효성그룹 제작지원, 서울경제진흥원 후반작업 지원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2025 | 네덜란드 | 감독 리처드 클라우스, 카르스텐 킬레리치)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지난 달 서울경제진흥원 미디어콘텐츠센터에서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한 음성해설 녹음을 김수인 감독 연출, 박규리 배우 내레이션으로 진행했다.
<독친>, <대치동 스캔들>을 연출한 김수인 감독은 이번 배리어프리버전 연출로 처음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었다. 김수인 감독은 “음성해설 연출을 통해 영화를 새로운 감각과 언어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뜻깊은 작업에 참여할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이었습니다. 세상 모든 관객이 어떤 장벽도 없이 영화와 온전히 마주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라는 연출소감을 밝혔다.
2017년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볼링블링>으로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은 바 있는 박규리 배우는 “<볼링블링> 출연에 이어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음성해설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배리어프리영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는 소감을 전해왔다.
김수인 감독과 박규리 배우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의 취지에 공감해 재능기부 형태로 음성해설 녹음에 참여했다.
겁 없는 꼬마 판다 팡이 절친 꼬마용 지에롱을 구출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인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은 2017년부터 해마다 배리어프리영화를 제작지원하고 있는 효성그룹이 제작을 지원했다. 또 서울경제진흥원(sba) 미디어콘텐츠센터에서 후반작업을 지원했다.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할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은 9월부터 공동체상영으로 관람가능하다. 관련문의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꼬마 판다 팡의 아프리카 대모험> 배리어프리버전에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