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나이 주연, 명불허전 마스터피스
<리빙: 어떤 인생>배리어프리버전 제작
-<남매의 여름밤> 윤단비 감독 연출,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박효주 배우 내레이션
-HD현대1%나눔재단 제작지원
2022 LA비평가협회상, 2023 런던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한 영화 <리빙: 어떤 인생>(감독 올리버 허머너스)이 윤단비 감독 연출, 박효주 배우 내레이션의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의 후원을 받아 지난 8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해 윤단비 감독, 박효주 배우가 참여한 가운데 음성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리빙: 어떤 인생>은 영국을 대표하는 국민배우 빌 나이가 주연한 영화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즈오 이시구로가 각본에 참여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살던 런던시청 공무원 윌리엄스가 자신의 인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남아있는 나날을 가장 찬란하게 보내는 선택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남매의 여름밤>, <미나리>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이어 세 번째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한 윤단비 감독은 “<리빙: 어떤 인생>의 주인공 윌리엄스의 찬란한 행로에 잠시나마 함께 동행한 것 같아 뭉클했습니다. 이 따뜻한 마음이 오롯이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연출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드라마 <악귀>,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박효주 배우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으로 처음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었다. 박효주 배우는 “모든 이들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작업에 동참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영화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을 제 목소리로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전해왔다.
윤단비 감독과 박효주 배우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의 취지에 공감하고 재능기부 방식으로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은 후반작업을 거쳐 11월에 개최되는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와 공동체상영 신청을 통해 관람가능하다. 관련문의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리빙: 어떤 인생> 배리어프리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