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배리어프리영화를 후원하려면?
    A:

    1. 현금/현물 후원
    매월 일정금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해주시는 방법과 일시 후원의 방법이 있습니다.
    정기 후원회원에게는 엔딩 크레딧에 후원자명 기재,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 및 후원파티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본 법인은 지정기부금단체로 후원금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후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 후원 > 후원 안내] 를 참고하세요. 

     

    2. 자원봉사
    11월에 진행되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나 야외 상영회 등 여러 행사 때마다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로 행사 2~3주 전,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를 통해 모집하며, 문자통역/장애인 관객 안내/행사진행 보조 등의 활동을 해주십니다. 자원봉사 모집 내용은 [홈페이지 > 뉴스 > 새소식]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사 2~3주 전 공지)

  • Q: 배리어프리영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A:

    1. 매달 진행되는 정기 상영회,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 상영회, 야외 상영회, 여름방학 특선 상영회 등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영회는 무료(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상영회 소식은 [홈페이지 > 뉴스 > 상영일정]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영회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공동체상영’을 신청하세요. ‘공동체상영’이란 일정 인원이 모여 극장 외의 장소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상영방식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배리어프리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 공동체상영] 을 참고하세요. 


    3. 각 지역 케이블TV의 온라인 VOD 서비스로 배리어프리영화를 관람하세요. ‘영화 메뉴’에서 ‘배리어프리’ 또는 ‘시청각해설’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VOD 서비스는 개인의 관람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공공장소에서 상영하거나 상영 행사 진행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각 지역별로 VOD 시청 방법과 시청이 가능한 작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 Q: 배리어프리영화의 제작비는 어느 정도 인가요?
    A: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은 크게 화면해설 제작과 자막 제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 대본, 사운드제작, 연출, 자막제작, 자막대본, 제작 프로듀서, 내레이터 등 많은 인원들이 참여합니다.

    한국영화의 경우, 1600만원정도 소요되고, 외화의 경우 더빙 비용이 추가 되어 2600만원정도의 제작비가 듭니다. 

  • Q: 배리어프리영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A:

    배리어프리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영화를 먼저 선정합니다.
    선정된 영화의 저작권자와 계약을 통해 제작을 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합니다.

    외화의 경우엔, 먼저 더빙을 하고, 화면해설원고를 쓰고 내레이션을 녹음합니다. 그리고 자막을 입히게 됩니다.

  • Q: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 청각장애인만을 위한 영화인가요?
    A:

    배리어프리영화는 장애를 넘어서 모든 사람들이 다 함께 영화를 즐기자는 취지의 영화입니다.
    시각, 청각장애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어르신,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등 누구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 Q: 배리어프리영화란 무엇인가요?
    A:

    배리어프리란 원래 건축에서부터 사용한 용어로 장벽(Barrier)+없다(Free), 즉 ‘장벽을 없애다’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계단 대신에 슬로프나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거나 점자블록을 설치하는 것이 배리어프리건축입니다.


    영화에 배리어프리 개념을 적용한 것이 배리어프리영화입니다.

    영상과 소리로 이루어진 영화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배리어프리영화란?'을 참고하세요.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배리어프리영화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